밤문화의 대명사, 크레이스 호스 파리
2024년 올림픽 개최지로 더욱 친근해진 파리, 이곳이 사실 역사적으로 밤문화가 굉장히 발달한 도시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중에서 작년 블랙핑크 리사가 깜짝 공연해서 유명해진 크레이지 호스 파리는 올림픽 기간 동안 파리를 찾은 관광객들의 시선을 받고 있습니다.
낮부터 밤까지 볼 게 정말 많은 파리는 특히 역사적으로 밤 문화가 굉장히 발달한 도시입니다, 하물며 공연 시설을 지닌 단란주점이라는 뜻의 ‘카바레’란 단어도 원래 프랑스어 ‘cabaret’에서 유래했으니까요. 이곳에서 3대 쇼로 꼽히는 물랑루즈, 리도쇼와 크레이지 호스 파리는 파리 밤문화의 대명사로 유명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크레이지 호스 파리는 작년 9월 블랙핑크 리사가 무대에 등장해서 우리에게 ‘왜 리사가 그런 무대에 섰을까?’ 수많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공연장이었죠.
원래 크레이지 호스 파리(Crazy horse paris)는 1951년 아방가르드 예술가이자 여성의 아름다움을 찬미했던 알랭 베르나댕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여성과 예술을 주제로 한 카바레 쇼를 만들고 싶었던 그는 우아한 곡선을 그리는 여성 무용수들의 완벽한 나신에 화려한 조명과 최신 뮤지컬 그리고 패션을 더하여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쇼를 탄생시켰는데요. 그 후로 이 쇼는 세계적인 아트 누드 쇼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올해로 75주년을 맞은 이 공연은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발된 실력 있는 댄서들이 황홀한 공연을 선사합니다. 그러다 보니 크레이지 호스 파리의 공연장은 올림픽 기간 파리 여행 필수코스인 샹젤리제 근처에 위치, 수많은 관광객들이 소위 ‘아트 섹슈얼 쇼’를 구경하러 몰리는 관광명소가 되었고요.
크레이지 호스 쇼의 주제는 빛과 공간의 조화로 여성의 숭고함과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예술 감독을 맡은 알리 마다비에 따르면 ‘공연 중에 노출은 단순히 벗는 게 아니라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장치’라고 하고요. 특히 빛을 활용, 여성이 가지고 있는 신체적인 아름다움과 우아한 곡선을 살린 공연이 특징인데요. 강렬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조명예술이 결합, ‘미친 말의 파리’라는 쇼 이름 그대로 열광적인 무대를 선사합니다. 크레이지 호스 파리에 출연하는 여성 출연자들은 ‘크레이지 걸’이라고 부르는데, 이들은 1시간 30분의 공연 시간 동안 무대에서 관능적인 춤선을 통해 파리의 밤문화를 제대로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댄서들과 다양한 조명 효과가 더해져 한마디로 화려한 눈요기가 되는 공연이라 할 수 있죠. 물론 다른 파리 쇼들과 다르게 내용이 다소 선정적이기 때문에 미성년자는 입장은 제한됩니다. 또한 관람객들은 공연 관람 시 세미정장으로 드레스 코드를 준수해야 하는 것이 특징! 남성은 넥타이와 양복을 착용해야 하고 반바지, 청바지, 운동화 등의 캐주얼한 차림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크레이지 호스 파리 주최 측은 색다른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그동안 비욘세,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크리스찬 루부탱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 디자이너 브랜드 등과도 협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크레이지 호스 쇼의 헤드 라이너로 무대에 섰던 블랙핑크 리사 역시 그러한 협업의 일환이었다는 후문! 가발을 쓴 '크레이지 호스' 무용수들 사이에서 비니를 착용하고 등장한 리사는 다른 무용수들과 달리 별다른 노출은 없었다고 하죠. 다른 무용수들은 토플리스 상태로 출연했지만, 리사는 홀로 톱을 입은 채 센터에서 공연해서 팬들이 안심했다는 우스갯소리도 존재합니다.
여성이 가지고 있는 신체적인 아름다움과 우아한 곡선을 살린 최고의 공연이, 아트 쇼로 승화한다는 크레이지 호스 공연! 그 시초는 젊은 예술가들이 새로운 예술 형식을 마음껏 실험하고, 관객들은 자유롭게 세상을 풍자한 것이었죠. 파리의 독특한 밤문화가 궁금하다면 한 번쯤 구경할 만한 공연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다만 여성 댄서들의 19금 노출 의상, 외설적인 아트 누드 쇼 등으로 성 상품화 논란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건, 흠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요.
관리자 soxak@soxak.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ww.kat34.com
갠적으로 업소녀보다 일반인을 좋아하는 일인으로서 이곳 강추합니다
애인 대행,,섹 파만들기,출 장 안 마 , 백 마, 지역별 분양 등
와꾸가 다르긴 해도 어리고 활발한 여대생과의 짜릿한 하룻밤이였어요
www.kat34.com 쪽지와서 폰교환하자는 처자들,,, 골라 먹는 재미 ㅎㅎ
릴레이 투샷두 허락해주구..
푹 빠지시는 마시구요 ^^
도움되셨음 좋겟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