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깊이를 알아보는 질문 15가지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
영화 ‘봄날은 간다’의 명대사다. 영원할 것만 같던 사랑도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식어간다. 내 사랑의 깊이는 지금 어디쯤일까. 연인과의 관계에서 열정이 얼마나 남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테스트를 해보자. 미국의 정신건강 전문 미디어인 사이크센트럴에서 심리학을 기반으로 사랑의 깊이를 측정할 수 있는 질문을 소개했다. 문항별로 점수를 더해 총점을 구하면 된다. 전혀 아니다(1), 다소 아니다(3). 보통이다(5), 거의 그렇다(7), 매우 그렇다(9점)
1. 연인이 나를 떠나면 나는 깊은 절망에 빠질 것이다.
2. 때때로 나는 내 생각을 통제할 수 없을 만큼 연인에게 집착한다.
3. 연인이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할 때 나도 행복하다고 느낀다.
4. 새로운 사람에 대한 기대보다는 지금의 연인과 함께 하는 것이 좋다.
5. 연인의 모든 것을 알고 있고, 그것들을 좋아한다.
6. 감정적, 정신적, 육체적인 모든 면에서 연인을 원한다.
7. 나에 대한 연인의 사랑이 끊임없기를 바란다.
8. 지금 내 연인은 나의 반쪽으로 완벽하다.
9. 연인의 손길이 내게 닿을 때 내 몸은 자연스럽게 반응한다.
10. 연인이 항상 내 마음 안에 있을 것 같다고 느낀다.
11. 연인이 나의 생각, 두려움, 희망 등 모든 것을 알아주길 바란다.
12. 연인이 나를 원하는 신호(성적으로)를 열심히 찾는다.
13. 연인에게 어필할 수 있는 나만의 매력을 갖고 있다.
14. 연인과 싸우거나 의견이 대립될 때, 매우 우울한 기분을 느낀다.
15. 연인이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진다고 생각하면 강한 질투심을 느낀다.
106점 이상
당신의 사랑은 지금 매우 열정적이다. 그 열정이 넘쳐 거칠고 무모할 정도. 다행히 당신의 연인도 당신처럼 열정적일 가능성이 높다. 둘은 완벽한 상대에 가깝다.
86~105점
적절한 열정을 유지하고 있다. 깊은 강렬함은 없지만 당신과 연인의 관계는 여전히 사랑이 넘친다. 이제 성숙해가는 단계다.
66~85점
딱 중간 단계다. 열정적이진 않지만 편안함과 애착이 깃들어 있다. 평소에는 매우 일상적이고 가끔 불꽃이 튄다. 주로 오래된 커플이 여기에 해당한다.
45~65점
지금 당신과 연인은 미지근한 관계다. 종종 불행하다고 느낄 정도로 연인관계의 만족도가 떨어져 있다. 강렬함은 식은 지 오래. 육체적인 스킨십보다 감정적인 스크레치를 내는 일이 더 많다. 열정을 충전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
0~44점
현실을 인정하자. 이미 당신의 사랑은 거의 끝난 것이나 다름없다. 이 관계는 사랑보다 우정에 가깝다. 그만 포기하고 새 사랑을 찾는 게 당신이나 연인 둘 다에게 유익하다.
김인숙 기자 soxak@soxak.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