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성욕과 혈류 잡는 음식은 따로 있다?

섹스 라이프를 개선하고 싶다면 식단부터 다시 볼 필요가 있다. 단순한 건강식이 아니라 성 기능 향상과 관련된 과학적 근거가 있는 식품들이 실제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일부 음식은 성욕을 자극하고 혈류를 개선하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성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9일 미국 건강전문매체 우먼헬스(Woman Health)에 따르면 특정 식품들이 성 기능에 미치는 효과는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특히 지중해식 식단은 성적 욕구와 오르가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는 실제로 이 식단을 꾸준히 유지한 여성들에게서는 성적 흥분과 윤활, 만족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개선이 보고됐다.
◆ 여성 호르몬 유사 작용부터 테스토스테론 상승까지
식물성 식품인 아마씨와 참깨 병아리콩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한다. 이는 폐경기 증상을 줄이고 성욕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연어 참치 멸치 홍합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동맥 내 플라크 축적을 막아 혈류를 원활하게 하고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테스토스테론은 성욕과 발기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스타치오는 단백질 식이섬유 건강한 지방이 고르게 들어 있는 견과류다. 피스타치오를 매일 100g씩 3주간 섭취한 남성들에게서 발기 강직도와 혈류 개선 효과가 관찰된 연구도 있다.
시금치 케일 스위스차드 같은 잎채소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마그네슘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증가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로 앞선 연구에서는 마그네슘 보충제 섭취 후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상승한 결과가 확인됐다.
◆ 성적 스트레스 완화에도 영향
비트는 항산화물질과 비타민 질산염이 풍부하다. 질산염은 혈관 확장을 통해 혈류를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비트 주스를 섭취할 경우 운동 시 피로도를 낮추고 성적 지구력 향상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김치와 같은 발효 식품도 주목된다. 김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이 들어 있어 장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 한 연구에서는 발효 식품을 자주 섭취한 성인에게서 불안 증상이 덜 나타난 것으로 보고됐다. 스트레스 감소는 곧 성생활 만족도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에디터 soxak@soxak.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력남 선호-
헬스남 환영--
매너까지 좋으시면 완죤 오케이!!
알바비용:기본 2시간60~90만원 현금결재!
매주최소 2번(비밀 절대보장)
전국 어디서나 가능한 이색알바
텔레그램: 추가상담 @win6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