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이 첫 경험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이번에 새로운 여자친구를 사귀었습니다. 그런데 여자친구가 첫 경험입니다. 저 역시도 첫 경험인 여자는 첫 경험입니다.

 

저는 첫 경험이면 충분히 시간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기다려줄 생각입니다. 그러나 첫 경험인 여자친구는 신경을 더욱 많이 써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글을 보니 첫 경험을 마음 열고 했다가 너무 아팠다거나 생각보다 만족을 못해서 다시 안 하려는 여자분들이 계시더군요 만약 마음 열고 했는데 여자친구가 만족하지 못한다거나 너무 아파하면 제 마음에 상처가 많이 날 것 같습니다.

 

첫 경험인 여자에게는 어떤 부분을 어떻게 좀 더 제가 유의하고 배려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 번째 고민은 여자친구와 저의 가치관입니다. 저는 여자친구가 생기면 이성 간의 관계를 전부 차단합니다 모임도 안 가고 애당초 이성과는 친구가 될 수 없다고 여기기 때문에 여사친은 만들어놓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여자친구는 남자친구가 생겨도 여러가지 모임이나 이성들이 있는 모임에 가고 싶어하며 본인은 늘 자신이 있어합니다.

 

그러나 저는 여러 번 똑같은 상황에서 양다리나 환승 등으로 데인 적이 있어 받아들이기 쉽지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제 입장만 고수하면 집착과 강요가 될 것 같고 그렇다고 이해해주자니 머리는 이해해도 과거의 아픔 때문에 가슴이 받아들이지를 잘 못합니다. 모임 가라고 해놓으면 불안하고 신경이 쓰입니다. 저를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ㅠㅠ

 

--------------------------------------------------------

 

A.) 두 가지 질문을 주셨으니 답변도 나누어서 드려보겠습니다.

 

1) 첫 경험 여친

보셨다는 글의 “첫 경험을 마음 열고 했다가 너무 아팠다거나 생각보다 만족을 못해서 다시 안 하려는 여자분들이 계시더군요...“는 첫 경험 그 자체보다는 그런 첫 경험을 하게 한 남자에 대한 감정일 가능성이 큽니다. 왜냐하면, 첫 경험을 행복한 경험으로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은 ‘남친의 사랑과 배려’이기 때문입니다. 설사 첫 경험이 물리적인 통증을 주었다 하더라도 그 경험에서 남친이 나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느낄 수 있었다면 여성에게 그 통증은 그저 신체의 통증일 뿐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했다면 여친분은 마음의 통증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첫 경험인 여자친구는 신경을 더욱 많이 써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만약 마음 열고 했는데 여자친구가 만족하지 못한다거나 너무 아파하면 제 마음에 상처가 많이 날 것 같습니다“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처럼 배려심 깊고 상대를 사랑하는 남친이라면 여친을 대하는 모든 행동에서 그 ‘사랑’이 표현될 것이며 그건 상대에게 커다란 행복을 주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만 행동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만족하지 못한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어차피 첫 경험에서 ‘만족’할 수 있는 여자는 거의 없다고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그건 남자의 능력 때문이 아니라 여성의 신체구조 상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여친에게 행복한 경험을 줄 방법은 오직 하나. “나는 첫 경험에서 남친이 나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입니다. 그녀가 원하는 것을 해주고, 그녀를 먼저 배려하고, 내가 항상 당신을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주세요.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첫 경험이 될 것입니다.

 

2) 두 분의 가치관

이 소재는 제가 블로그에 자주 언급했던 거라 이미 제가 드릴 답을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절대 그 사람의 그 무엇도 내가 가질 수 있다는 뜻이 아닙니다. 사랑은 ‘홀로 선 둘’이 하는 것이니까요.

 

사랑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나만 바라보게 하는 것’은 언뜻 보기엔 ‘더 깊은 사랑’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그 사람의 인간관계를 끊어내는 일종의 ‘폭력’입니다. ‘그녀를 위해 나는 여사친을 만들지 않는다’라는 것도 그저 나의 신념일 뿐이지 결코 그녀에게 무언가를 요구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는 없습니다.

 

여친을 정말 사랑하신다면 그녀가 나를 사랑한다는 사실, 그것 하나만으로도 감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첫 경험이 행복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진심으로 그녀를 위해 걱정하시는 분이라면 그녀의 인생 전체도 행복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거라 믿습니다.

 

상담을 원하는 분은, 사연을 이메일(orichia@naver.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보내주신 사연은 답장드린 후 바로 삭제합니다. 상담료는 답장에 첨부된 배너를 참고하세요.

 

성 상담사 치아 드림.

댓글
  • 발기부전,정력부진...든든한 친구같은 사이트 비아포유(via4u)에서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해요~
    비아포유 바로가기 >>>http://j.mp/31MOigs
    치료될때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 첫 경험 여친의 만족의 기준은?
페이스북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속삭
Original 1563517139.215251
Original 1563513616.2221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