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판 하이퍼가미 짝짓기의 법칙
미국인의 40%를 휩쓸고 있는 데이트 트렌드가 ‘하이퍼가미’, 즉 자신보다 더 높은 사회적 지위, 부, 교육 또는 매력을 지닌 파트너를 찾아 만남을 가진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온라인 만남이 빈번해지는 요즘도 이러한 짝짓기가 여전히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난 6월 17일 온라인 뉴욕 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2,000명의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여론 조사에서 거의 절반(47%)이 데이트 파트너의 재산, 교육 정도, 직업 등 배경에 대해 사전 정보를 갖고, 보다 깊게 지적인 대화를 나누는 데이트가 ‘럭셔리’하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데이트에서 자신감을 보여주고, 성취한 것을 어필할 때 성적 흥분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한편 조사 결과는 미국인들의 45%가 첫 데이트에서 성공과 풍요로움을 보여주는 것이 괜찮다고 믿고 있으며, 실제로 31%는 경제적 성공이 자신의 매력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이번 조사는 럭셔리 데이트 사이트 시킹닷컴(Seeking.com) 이 의뢰하고 토커 리서치(Talker Research)사가 실시했습니다. 이 조사는 여전히 많은 응답자들이 현대식 ‘하이퍼가미 짝짓기’에 관심이 있다는 반증이기도 한데요. 이러한 현상은 요즘 사람들이 여전히 자신보다 더 높은 지위를 지닌 파트너를 찾아 데이트를 하면서, 의미 있는 만남을 가진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 사람이 자신보다 더 높은 사회경제적 지위를 가진 다른 사람에게 끌리고, 그렇게 해서 자신의 삶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만남의 한 형태를 가리키는 신조어_‘하이퍼가미 데이트’가 탄생하게 되었죠.
‘하이퍼가미(hy·per·ga·my)’의 오리지널 유래는 인도에서 힌두교도 여성이 자기보다 높은 카스트 사람과 결혼하는 관습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하이퍼가미는 재정적 이득을 위한 결혼에 뿌리를 두고 보통 ‘하이퍼가미’는 신분 상승을 목적으로 하는 결혼을 뜻했습니다. 하이퍼가미는 힌두 사회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 로마, 이집트, 중국, 일본, 아즈텍, 잉카 제국에서도 일어났는데요. 사실, 계층 구조가 존재하는 모든 고대 또는 현대 인류 사회에서 발생했다고 볼 수 있죠. 그런데 현대에 와서도 일부 사람들이 자신보다 더 높은 사회적 지위, 부, 교육 또는 매력을 지닌 파트너를 찾는 경향을 나타냅니다. 즉 인류의 필요, 욕구 및 관계에 대한 이해와 함께 진화한 용어가 바로 ‘하이퍼가미’라는 사실!
이러한 하이퍼가미 짝짓기를 추구하는 사회 현상은 특히 공산주의 국가인 중국에서 가장 보편적이라는 것이 아이러니합니다. 하물며 자본주의식 물질 만능주의에 직격타를 많은 중국의 많은 젊은 여성들이 더 나은 사회적 지위를 제공하는 짝을 찾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이미 다수의 유튜브 영상에선 이렇게 조건만 갖고 배우자를 찾는 장면이 등장, 우스꽝스러운 밈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도 중국보다는 눈에 덜 띄지만, 여전히 ‘하이퍼가미 짝짓기’는 존재합니다. 무의식적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안정을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는 거죠. 이러한 현상은 온라인 데이트와 소셜 미디어로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트 앱 틴더는 엄격한 기준으로 내게 맞는 사람들을 찾아내고, 기준에 맞지 않는 프로필은 모두 삭제할 수 있을 정도이니, 말을 다 했죠.
그러다 보니 최근 짝짓기의 대세라고 하는 ‘하이퍼가미 만남’, ‘하이퍼가미 데이트’ 같은 신조어에 대한 이해는 이성을 사귀기 전 다음과 같은 필수 지식으로 명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째. 릴레이션십에서 남성과 여성 모두 하이퍼가미를 실천한다는 것, 이는 성별의 경계에만 국한되지 않고 파트너 선택을 통해 각 당사자의 사회적 지위가 향상될 수 있는 원칙입니다. 둘째 하이퍼가미는 사회적, 경제적, 정서적으로 개인의 모든 특성을 요약합니다. 이는 각 당사자의 장점을 합산한 것이며, 결과적으로 해당 장점이 파트너에 의해 어떻게 보완되고 강화되는지를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하이퍼가미의 본질은 더 나은 것에 대한 인간의 열망에 있다는 것!
관리자 soxak@soxak.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ww.ksma5.com
갠적으로 업소녀보다 일반인을 좋아하는 일인으로서 이곳 강추합니다
애인 대행,,섹 파만들기,출 장 안 마 , 백 마, 지역별 분양 등
와꾸가 다르긴 해도 어리고 활발한 여대생과의 짜릿한 하룻밤이였어요
www.ksma5.com 쪽지와서 폰교환하자는 처자들,,, 골라 먹는 재미 ㅎㅎ
릴레이 투샷두 허락해주구..
푹 빠지시는 마시구요 ^^
도움되셨음 좋겟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