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갖기 가장 좋은 날짜와 시간은?
英 채널 멈스, 1월 2일 밤 10시 36분 지목
영국에서 아기들의 생일로 가장 흔한 날짜는 9월 26일이다. 이는 9월의 아기들이 ‘사고 친 것’이든 더 신중한 이유에 의해서든 다른 달에 비해 아기들의 생년 월이 되기 쉽기 때문이다.
영국의 ‘채널 멈스(Channel Mums)’라는 기관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9월에 태어난 아기들이 많은 것은 크리스마스 기간에 임신을 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라면서 이 기간에 임신하기를 원한 부모가 23%였다고 밝혔다. 이 중 17%는 이미 성탄절 기간에 임신을 한 이들이며, 나머지 6%는 작년에 다시 한번 임신을 원한 이들이었다.
축제 기간에 임신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함께 지낼 시간이 더 많다고 답한 이들이 73%, 크리스마스니까 기분이 더 좋다고 답한 이들이 48%였다. 28%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파트너와 좀 더 가까워진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고 답했다. 한편 36%는 단지 술을 마셔서 섹스를 더 많이 하게 된 것이라고 답했다.
크리스마스 기간에 임신하면 아이는 9월에 태어나는데, 많은 부모들이 9월의 아기를 바라는 이유도 있다. 아이가 자라 학교에 진학할 때 가장 나이가 꽉 차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신년 연휴 기간 중에 아기를 임신하기 위한 잠자리를 갖는 데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채널 멈스는 1월 2일을 ‘국가적 임신의 날’로 지목했다. 왜 하필 이날일까?
채널 멈스는 새해 둘째 날은 완벽한 날이라고 설명했다. 즉 크리스마스의 흥청망청한 기분에서 일터로 돌아가기 전이라는 것이다. 시간대까지 제시했다. 밤 10시 36분이다. 이 시간이 옷을 벗고 침대에 들어가는 데 이상적인 시간이라는 것으로, 커플들의 71%가 섹스를 하는 게 이 시간대라는 조사결과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신우 기자 help@bodiro.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