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노, 로맨틱한 관계 유지하는 데 도움(연구)
[속삭닷컴]
로맨틱한 관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포르노들이 로맨틱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포르노물이 건강한 연인 관계를 해치는 것으로 여겨져 왔던 것과는 배치되는 결과다.
‘심리학의 동향(Current Opinion in Psychology)’에 실린 이 연구결과는 이전 연구들이 포르노물의 악영향에만 초점을 맞췄다고 지적하고 있다. 반대로 포르노물에는 부정적인 면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면도 있다는 것이다.
연구팀은 커플들에게 몇 주간 포르노 영화를 보게 했는데 그렇지 않은 커플들에 비해 성생활이 단기간에 활발해지는 현상을 보였다. 포르노물을 파트너와 함께 보는 것은 성욕을 높여주고 성적 자신감을 키워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보면 커플 중의 한쪽이 혼자서 에로틱한 영화를 봤을 때 그렇지 않은 파트너에 비해 기능장애 수치가 높아지고 성적 흥분도가 약간 더 높아지는데, 포르노물을 커플이 함께 볼 때는 기능장애 수치는 낮아지고 성적 흥분도는 크게 높아진다. 다만 문화, 개인적 차이, 삶의 경험, 성별, 또 어떤 상황에서 포르노물을 보느냐 등 여러 요인이 포르노물의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한편 포르노물을 보는 것이 상대방에 대한 시각을 바꾸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까지 연구결과에서 밝혀진 바로는 남성이 여성보다 더 자주 포르노물을 보며 남성과 여성 모두 파트너와 함께 있을 때보다는 혼자 있을 때 포르노물을 본다는 것이다. 이번 연구결과에 따르면 각각이 아닌 함께 보는 것이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수 있다는 것이어서 참고할 만하다.
이신우 기자 help@bodiro.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