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호르몬이 필요하세요?
일명 '사랑의 호르몬'이라 불리는 옥시토신! 이 호르몬은 사랑과 신뢰의 감정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죠. 옥시토신이 당신과 당신의 연인, 가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옥시토신은 신뢰, 성적인 각성, 관계 형성과 관련되어 있어 때때로 ‘사랑 호르몬’ 또는 ‘포옹 화학 물질’이라고도 합니다. 누군가를 껴안거나 오르가슴을 경험할 때도 그 수치가 증가하고요. 그래서 옥시토신을 흔히들 사랑의 약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호르몬은 혈액을 통해 장기, 근육 및 기타 조직에 메시지를 전달하여 신체의 다양한 기능을 조정하는 화학 물질입니다. 이러한 신호는 신체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언제 해야 하는지 알려주죠. 그중에서도 옥시토신은 인간 행동 측면뿐만 아니라 분만, 수유 등 여성 및 남성 생식 기관의 주요 측면을 관리하는 천연 호르몬입니다. 옥시토신의 두 가지 주요 신체적 기능은 분만 및 출산 시 자궁 수축을 자극하고, 출산 후 수유를 돕기 위해 유방 조직의 수축을 자극하는 것이죠. 의학계에선 산모가 아이를 출산할 때 자궁 수축을 촉진하는 자궁 수축 호르몬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수유할 때 젖의 분비를 돕기도 하고요. 또한 뇌에서 화학적 메신저 역할을 하며 다음을 포함한 많은 인간 행동과 사회적 상호 작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가장 주목해야 할 기능이 엄마와 아이 사이의 유대감 외에도 바로 성적 흥분, 로맨틱한 애착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 사랑과 신뢰의 감정을 높여주는 기능으로 '사랑의 호르몬'라고 하는 것이죠. 사랑에 빠진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점도 사랑에 빠진 사람은 호르몬의 일종인 옥시토신을 분비한다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스킨십을 하거나 좋아하는 사람과 포옹할 때, 느끼는 정서적 안정감이 바로 옥시토신의 효과인 거죠. 그러다 보니, 옥시토신은 때때로 불륜 가정에서 배우자의 애정을 원상복구하기 위한 ‘외도억제약’으로 쓰이는 불상사가 생기곤 합니다. 주부 사이에서 ‘외도억제약’이라 불리는 옥시토신 호르몬은 보통 비강 스프레이 형태나 액상으로 제조한 것! 보통 옥시토신 스프레이는 목이나 카라 부근, 셔츠, 베개 등에 뿌려서 사용합니다. 게다가 옥시토신 스프레이는 성별로 다른데, 남성용 제품에는 페로몬, 여성용 제품에는 코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성에게 호감을 불러일으키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하죠. 이렇듯 제조사에서 호르몬 작용이 반짝 쾌감을 일으켜 다른 데서 피는 바람을 억제할 수 있다며 광고해서일까요? 옥시토신 스프레이는 해외직구나 오픈 마켓에서 꽤 잘 팔립니다.
물론 옥시토신이 여성에게는 깊은 모성애를, 남성에게는 가장으로서의 책임감과 사랑하는 상대에 대한 애착을 불러일으킨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 만한 얘기입니다. 하지만 현재 시중에 떠도는 소문처럼 옥시토신을 외도 방지나 부부간 애착 감정 형성을 위해 처방받을 수는 없다는 사실! 현재 옥시토신은 유도 분만 시 자궁수축, 모유 분비 촉진 등의 용도로만 의료 처방 가능하기 때문이죠. 또 호르몬이 상온에서 유지되는 시간은 아주 짧기에, 옥시토신 호르몬 주입만으로 상대의 바람기를 잠재우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죠. 반짝 효과는 몰라도 인간관계를 지속적으로 변화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입니다. 게다가 옥시토신이 과도하면 오히려 부작용으로 강박, 불안, 타인에 대한 배척감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약물 주입 말고도 자연스럽게 옥시토신 분비를 촉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키스나 포옹 등 부드러운 스킨십을 자주 시도하는 것! 무엇보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안정적인 성행위를 통해 옥시토신 분비량이 가장 많다고 하는데요. 특히 유두 자극은 옥시토신의 급증을 야기하며, 질의 윤활과 오르가슴을 유발합니다. 사랑의 호르몬도 인위적인 것보다 자연스러운 게 가장 좋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관리자 soxak@soxak.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ww.aka48.com
갠적으로 업소녀보다 일반인을 좋아하는 일인으로서 이곳 강추합니다
애인 대행,,섹 파만들기,출 장 안 마 , 지역별 분양 등
와꾸가 다르긴 해도 어리고 활발한 여대생과의 짜릿한 하룻밤이였어요
www.aka48.com 쪽지와서 폰교환하자는 처자들,,, 골라 먹는 재미 ㅎㅎ
릴레이 투샷두 허락해주구..
푹 빠지시는 마시구요 ^^
도움되셨음 좋겟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