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수면 중 오르가슴' 느끼는 방법 4가지
남성들의 몽정처럼 수면 중 여성의 오르가슴도 가능할까? 남성들은 사춘기에 꿈속에서 사정하고 오르가슴을 느끼는 ‘몽정’ 후 식은땀을 흘리면서 잠에서 깨어난다. 그런데 여성들도 섹스하는 꿈을 꾸며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사례에는 차이점이 하나 있다. 여성들의 경우, 그런 경험을 했다는 물리적 증거가 전혀 없다는 사실이다.
수면 중 오르가슴 경험은 전혀 새로운 게 아니다. 1986년 ‘성관계 연구’저널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대생의 37%가 수면 중 오르가슴을 경험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면 중 오르가슴은 렘(REM)수면 상태에서 발생한다. 렘수면 상태에선 깨어있을 때와 똑같이 뇌가 반응한다. 렘수면 상태가 깨어있을 때와 다른 점은 몸이 마비돼 있고, 꿈을 꿀 수 있다는 것이다.
두뇌는 체내 신경과 연결돼 있어서 꿈을 현실과 거의 똑같이 느끼게 할 수 있다. 생식기 등 인체의 다른 부위에 흐르는 혈류량이 증가하면 이런 현상이 촉진된다. 남성의 야간 및 새벽 발기는 여분의 혈류 때문에 생긴다.
여성들도 아침에 일어났을 때 클리토리스가 커지고, 더 예민해지고, 흥분할 수 있다. 섹스를 하는 꿈의 강도와 성기의 민감도를 결합하면 여성들도 강력한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 여성 전문사이트 ‘유어탱고’는 여성들이 시도할 수 있는 ‘수면 중 오르가슴 느끼는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1. 잠자기 전 공상하기
성적인 환상과 함께 잠자리에 든다고 생각하라. 이를 매일 밤 끊임없이 시도하면 환상적인 꿈을 꾸게 된다. 잠들기 전에 환상을 통제하면, 꿈도 자연스럽게 통제할 수 있다. 여의치 않으면 꿈 통제 훈련을 할 수도 있다.
2. 꿈의 발견
자신에게 적합한 꿈을 찾을 필요가 있다. 꿈의 유형과 신체적 영향을 대략 서술하는 ‘꿈 일기’를 쓸 수도 있다. 이내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꿈의 패턴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3. 현실과 꿈의 차이에 대한 이해
경험하는 섹스 꿈의 유형을 안다면, 꿈을 훨씬 더 잘 선택할 수 있다. 예컨대 실제 입고 있지 않은 옷을 꿈속에서는 입을 수 있다. 또 실생활에선 전혀 모르는 새로운 사람들과 사귈 수도 있다. 일단 꿈을 꾸고 있음을 알게 되면 꿈을 자기 뜻대로 바꿔 상호작용할 수 있다. 꾸고 있는 꿈이 무엇인지 안다면 그 꿈은 자각몽(lucid dreaming)이다.
4. 수면 자세의 변화
잠 잘 땐 성기가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몸을 움직이면 직접 접촉으로 더 쉽게 자극받을 수 있다. 숨을 쉴 때 몸을 움직이면 젖꼭지에도 자극이 온다. 섹스하는 꿈을 꾸는 동안에는 반드시 성적 좌절감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러면 따뜻하고 민감하게 몸이 꿈에 반응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꿈을 계속 꾸면 쾌감이 점점 더 높아져 오르가슴에 도달한다. 오르가슴이 강하면 꿈에서 깰 확률이 높다. 숨소리가 거칠고, 몸에 열이 많이 나고, 때론 생식기 근처에서 옷이 꼬일 수도 있다.
이 단계에서는 자위행위를 계속해 오르가슴을 느끼고 끝낼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긴장을 풀어 숨을 고르고, 수면 중 오르가슴을 다시 느끼기 위해 환상에 빠질 수도 있다.
김영섭 기자 edwdkim@naver.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