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오르가슴에 필요한 시간 ‘13분 25초’(연구)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에서 멕 라이언(샐리 역)이 가짜 오르가슴을 연기하는 데 1분도 채 걸리지 않았다. 그렇다면 실제 오르가슴을 경험하는 데는 얼마나 시간이 필요할까? 인도 카다베 의학연구소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평균 13분 25초다.
참가자들은 21개국의 이성애 여성 645명이었다, 이중 1/5는 영국에서 왔으며, 모두 결혼했거나 장기 연애를 하고 있었다. 연구팀은 이들에게 성적으로 흥분하면 스톱워치를 시작하고, 절정이 되면 스톱워치를 끄라고 요청했다.
그 결과 오르가슴을 느끼는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13분 25초인 것으로 나타났다. 짧은 여성은 5분 42초였으며 오래 걸린 여성은 21분을 조금 넘었다. 6명 중 1명은 오르가슴을 느낀 적이 없다고 답했고, 오르가슴을 느낀 사람 10명 중 9명은 여성 상위 자세에서 더 오래 자극이 지속된다고 보고했다.
평균 연령은 30세였지만 연구팀은 여성의 나이나 파트너와 함께한 시간이 오르가슴에 걸리는 시간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흥분이 시작되는 순간을 파트너의 성적인 자극, 시청각적 방법, 또는 둘 다의 상황에 의해 성관계에 대한 강렬한 욕망을 느끼는 상태라고 정의하고 그 상황에서 오르가슴에 도달하는 평균 시간이 13분 25초라고 결론지었다. 한편 2009년의 다른 연구에 따르면 남성이 오르가슴에 도달하는 시간은 평균 6분이었다.
이 연구는 ‘성의학(Sexual Medecine)’저널에 실렸다.
백완종 기자 soxak@soxak.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