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들에게 가장 흔한 성적 환상은?
미국인들에게 가장 일반적인 성적 환상은 그룹 섹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인 성 연구기관인 미국 킨제이연구소의 최근 연구 결과다. 이 연구소는 18~87세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성적 환상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였다. 2년 동안 진행된 이 조사에는 미국 50개 주에서 다양한 성 정체성을 지닌 남녀 4천명 이상이 참가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들 가운데 3분의 1 이상은 평생 동안 가장 좋아하는 성적 환상으로 그룹 섹스를 꼽았다. 또 그룹 섹스에 대한 환상을 가진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응답 남녀의 대부분이 그렇다고 답변했다. 그런 성적 환상을 가진 적이 없다는 답변은 남성의 약 5%, 여성의 약 13%에 그쳤다.
연구의 주요 저자인 저스틴 레흐밀러 박사(사회심리학)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룹 섹스에 대한 생각으로 흥분한 적이 있을 정도로, 이 주제는 가장 일반적인 성적 환상으로 떠올랐다”고 분석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다른 형태의 그룹섹스에 대해 환상을 가진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89%가 쓰리섬(3인조 성관계)에 대한 환상을 품은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또 74%는 섹스 파티(orgie)에 대한 환상을, 61%는 혼음 파티(gangbang)에 대한 환상을 각각 품은 적이 있다고 밝혔다.
레흐밀러 박사에 따르면 그룹 섹스가 인기를 끄는 것은 일부일처제에 대한 반응의 일종으로 볼 수 있다. 단 한 사람의 파트너와 오랜 시간을 지내다보면 권태감에 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룹 섹스는 분위기를 쇄신하는 기회를 제공해 줄 수도 있다고 그는 밝혔다.
레흐밀러 박사는 킨제이연구소의 이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근 책을 펴냈다. 제목은 ‘네가 원하는 것을 말해봐 : 성욕의 과학과 성생활 개선법’(Tell me what you want: The Science of Sexual Desire and How It Can Help You Improve Your Sex Life)이다.
김영섭 기자 edwdkim@naver.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