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욕을 높이는 방법 7가지
정신적·육체적 고갈, 스트레스 등으로 성욕이 뚝 떨어진 경우가 적지 않다. 어떻게 하면 다시 본 궤도에 오를 수 있을까? 성 전문가들의 조언을 토대로 ‘성욕을 높이는 7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정말 문제일까? 되짚어보라
성욕 저하(부족 또는 상실)는 그 증상을 겪고 있는 본인이 문제가 있다고 믿는 경우에 생기는 문제다. 당뇨병·심장병 등 질병, 처방 약 복용, 살아가면서 겪는 힘든 일 등이 성욕을 해칠 수 있다. 2017년 9월의 영국 성태도·생활습관조사(Natsal) 결과에 따르면 성생활이 활발한 여성들의 약 34%, 남성들의 약 15%가 전년도에 3개월 이상 성욕을 잃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2. 솔직하게 털어놓자
Natsal 결과에 의하면, 파트너와의 성관계에 대한 대화에 어려움을 느낄 경우의 성욕 감퇴 확률은 여성이 2배, 남성이 50% 더 높다. 연인 또는 부부 관계의 문제가 성욕 감퇴의 주요 원인이라는 뜻이다. 연구의 주요 저자인 영국 사우샘튼대 신시아 그레이엄 교수(성·생식)는 “많은 커플이 의사소통을 하지 않아, 결국 성관계를 회피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그녀는 “터놓고 대화하면 성욕을 회복할 가능성이 커진다”고 강조했다.
성욕 수준이 다른 파트너를 둔 여성이 성욕을 잃을 확률은 그렇지 않은 여성의 4배에 달한다. 또 성관계의 호불호에 대한 생각을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은 여성의 경우 그 확률은 3배 이상 더 높다. 남성들의 경우 그 확률은 각각 17%, 16%였다.
3. 잠을 푹 자라
불면은 성욕을 없애는 주요 원인이다. 남성의 성욕과 관련해 테스토스테론의 역할이 과장된 측면도 없지 않으나, 이 호르몬 수치가 낮은 남성은 성욕도 낮은 게 사실이다.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수면을 하루 5시간 미만 취하는 남성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10~15% 감소한다. 또 2015년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 1시간 더 잠을 자는 여성들은 다음날 성관계를 맺을 확률이 14%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4. 자위행위를 하라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자위행위를 덜 한다는 연구 결과가 적지 않다.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위행위는 자기 인식·사회적 능력· 신체에 대한 존중감과 장기적인 관계의 친밀감을 높여준다. 그레이엄 교수는 “여성의 성욕 저하 원인 중 하나가 파트너와의 성관계가 항상 만족스럽지는 않다는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여성의 자위행위는 자신을 만족시켜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파트너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상상의 날개를 펴라
여성들은 특히 흥분에 대한 반응으로 성욕이 발동될 수 있다고 강조하는 전문가들이 많다. 성 치료사들은 여성들에게 환상으로 성욕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에로티카(성애물) 독서, 포르노 시청 등을 권한다.
6. 긴장을 풀어라
긴장을 하거나 불안한 심리상태가 계속되면 노르아드레날린(noradrenalin)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된다. 노르아드레날린은 어려운 상황을 잘 대처할 수 있게 해주지만 소화·면역·생식 욕구 등을 해칠 수도 있다. 스트레스를 자주 느낄 경우에도 성욕 저하 증상이 나타난다. 이 때는 요가·운동·명상 등이 도움을 줄 수 있다.
7. 다른 약물 복용을 고려하라
피임약 복용은 일부 여성들의 성욕을 떨어뜨린다. 플리반세린(Flibanserin)은 성욕 저하 여성들에 대한 첫 공인 치료제다. 2015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 부작용은 저혈압·졸도·메스꺼움 등이다.
비아그라·시알리스·레비트라 등은 성욕을 높여주지는 않으나, 남성들의 발기에 도움이 된다. 자신감을 높여 성욕을 증가시킬 수 있다.
김영섭 기자 edwdkim@naver.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8gu0.short.gy/lLUcPt
●발기부전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고 더욱 강해지고픈 남성분들만 링크를 클릭하세요!
20대 상태 평타이상 1-15, 30대 1-10. 40대이상 1-5
텔비포함
www.ara44.com 들가서 체험해봐도 좋을듯...
가성비 최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