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 오르가슴' 후 여성들이 느끼는 감정 5가지
여성들은 왜 ‘거짓 오르가슴’을 연출하며, 그 후 어떤 느낌을 가질까?
최근 남녀 2,000명(남성 1,100명, 여성 89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 10명 중 7명꼴이 어떤 시점에서 거짓 오르가슴을 연출한다.
성 전문가 돈 마티클은 “성관계는 쾌락·즐거움·친밀감과 관련된 것이며, 오르가슴을 느끼는 것은 그 모든 것을 높여준다는 점을 여성들은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성적 쾌락은 똑같이 함께 누려야 하기 때문에, 파트너와의 긴밀한 소통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그녀들이 오르가슴을 느끼지 않고도 느낀 척 한 뒤, 어떤 느낌을 가질까. 다음은 ‘거짓 오르가슴 연출 후 갖는 여성들의 5가지 감정’이다.
1. 대부분 그저 그런 느낌을 갖는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의 48%가 파트너와의 성관계에서 오르가슴을 느낀 척한 뒤, 중립적인 느낌을 갖는다고 밝혔다. 거짓 오르가슴의 연기는 어쨌든 파트너를 당황하게 하지 않았다.
거짓 오르가슴은 우리의 성문화에 내재된 일부분일 따름이다. 따라서 한 쪽으로 쏠리는 강한 감정을 나타내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는 것이다.
2. 일부는 감사하다고 느낀다
여성들의 25%는 오르가슴을 연출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느낀다. 신음 소리를 내고, 질 근육을 쥐어짠다. 일부 파트너들은 그들이 속았다는 사실을 전혀 모른다. 그들의 일부에겐 신음만 있으면 된다. 또한, 상대방에게 오르가슴을 느끼게 해줬다며 스스로 대견하게 여기기도 한다.
3. 죄책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
멋진 사람과 장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거나 새로운 관계에 있더라도, 거짓 오르가슴을 연기한 뒤에는 죄책감을 느낄 수 있다. 파트너에게 버젓이 거짓말을 하고도 죄스러운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그건 하늘이 준 선물이다.
4. 10% 미만은 짜증이 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성의 8%는 오르가슴을 느낀 척해야 한다는 게 짜증이 난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왜 오르가슴을 연출할까? 같은 연구 결과에 의하면 거짓 오르가슴을 연기했고, 이를 시인한 여성의 31%는 파트너가 진실을 알면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이 오르가슴을 느낄 경우, 파트너가 관심을 더 많이 갖는다는 유력한 증거다.
5. 소수는 부끄러움을 느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의 4.7%가 오르가슴을 연기한 뒤 부끄러움을 느낀다고 밝혔다. 하지만 부끄러워할 필요는 없다. 대신 이런 행동을 왜 하는지 자문해 봐야 한다. 자기 자신을 위한 행동인지, 파트너를 위한 행동인지 곰곰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끝이 좋으면 다 좋은 법이다.
김영섭 기자 edwdkim@naver.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