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비키니라인을 만드는 방법 8가지
휴가철이 다가온다. 비키니를 고르는 것보다 더 신경쓰이는 것이 비키니 라인을 만드는 것이다. 전문 왁싱 숍에 들르지 않고 말끔한 비키니 라인을 연출하는 8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면도기 시작 전, 오일로 표면을 부드럽게
비키니 라인은 가장 섬세한 부위이다. 면도를 시작하기 전에 해당부위에 셰이빙 오일을 발라 모공의 손상을 예방하고 따끔거리는 자극을 피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내성 음모나 발진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2. 수분을 공급하여 민감한 부위를 진정
비키니 라인 중에서도 특히 민감한 부위에는 셰이빙 로션을 바르는 것도 좋다. 이들 로션은 해당 부위에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하게 하면 면도가 손쉬워진다 .
3. 소형 안전 전기 면도기를 이용하라
특히 눈에 잘 뜨이지 않거나 손이 닿지 않는 부위를 면도할 때, 안전 면도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자그마한 크기의 이런 면도기를 이용하면 피부가 베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4. 전용 전기 면도기로 개성을 살려 다듬는다
전기 면도기를 잘 사용하면 비키니 라인을 자유롭게 다듬을 수 있다. 이들 면도기는 다양한 형태의 면도날을 지원하고, 부위에 따른 적절한 면도로 보다 깔끔한 라인을 만들어준다.
5. 내성 음모는 전용 패드로 제거
내성 음모는 가장 처치하기 곤란한 부분이다. 전용 패드를 이용하여 해당 부위를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해당 부위를 깨끗이 벗겨낼 수 있다. 천연 성분으로 제조된 패드를 이용하면 자극도 최소화 할 수 있다.
6. 각질화된 모공은 연화 로션으로 부드럽게
각질화된 모공의 피부를 벗겨내는 로션도 있다. 이를 통해 내성 음모를 교정할 수 있고, 전체적인 표면상태를 개선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면도가 더욱 용이해진다.
7. 면도기는 거치대를 이용하여 오염을 막을 것
면도기를 두는 화장실은 세균에 가장 취약한 공간이다. 면도날에 세균이 번식하기 시작하면, 이는 발진이나 가려움증으로 발전할 수 있다. 거치대에 면도기를 세워두는 것으로 이를 상당부분 방지할 수 있다.
8. 여행 중에는 헤어 리무빙 크림을
면도기나 잡다한 도구를 챙기기 귀찮다면 헤어 리무빙 크림을 사용하면 좋다. 천연성분으로 된 크림을 이용하면 면도를 하는 것 보다 더 오래 깨끗한 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 발진이나 베인 상처에도 유용하며 모공 각질화도 방지할 수 있다.
이신우 기자 help@bodiro.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