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똑똑해 보이고 싶다면?

섹시한 옷이 지적이고 성실해 보여

섹시한 옷을 입은 여성이 더 똑똑해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shutterstock.com)

섹시한 옷을 입은 여성들이 더 똑똑해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옷차림이 섹시하거나 화려한 여성들에게 지적인 이미지가 부족해 보인다는 이전의 연구결과와 대조적이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 더 선 등 외신이 지난 29일(현지시간) 영국 베드퍼드셔 대학 연구팀의 발표를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연구팀은 20대 대학생 64명에게 긴 치마와 짧은 치마, 깊게 파인 상의 등을 착용한 30대 여성 모델의 사진을 보여주고, 지성미·성실성·도덕성·성격·성적 매력·직업능력 등을 평가하게 했다.

 

그 결과 응답자들은 섹시한 의상을 입었을 때 더 지적이고 성실해 보인다고 평가했다. 도덕성이나 성적 매력 등 다른 영역에서는 유의미한 답변이 나오지 않았다.

 

연구팀은 “섹시한 의상을 입은 여성에 대해 아직도 부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들이 많지만, 이번 연구 결과는 이런 고정관념이 충분히 변할 수 있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지난달 26~28일까지 영국 노팅엄에서 열린 영국 심리학회 정기회의에서 발표됐다.

 

한편, 매력적인 외모가 더 똑똑해 보인다는 연구도 있다. 영국 세인트앤드루스 대학의 숀 탈라마스 교수팀의 대학생 대상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들은 외모가 매력적인 학생들의 성적이 더 좋을 것이라고 대답했다. 그러나 매력적인 외모와 실제 성적은 전혀 연관성이 없었다.  


김인숙 기자 soxak@soxak.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
페이스북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속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