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
[Impotence, 勃起不全症]

정의

음경이 제대로 서지 않거나 금세 시들어 성행위를 할 수 없는 병이다.

 

원인과 증상

원인에 따라 심인성(정신탓) 발기부전과 기질성(생물적) 발기부전으로 나뉜다. 심인성 발기부전은 신체적으로는 정상이지만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기가 되지 않는 것이다. 불안, 죄의식, 공포감, 열등감, 잡념 등이 원인이다. 기질성 발기부전은 신체적 이상 때문에 발기가 되지 않는 것이다. 음경에 혈액이 충분히 들어오지 않거나 신경계 질환 때문에 호르몬에 이상이 있는 경우이다. 골반 및 회음부 손상, 척추 손상, 당뇨병, 고혈압, 비만, 노화도 원인이 될 수 있다.

 

특징

기질성 발기부전은 증상이 점차 진행되지만 심인성 발기부전은 발생요인이 생긴 직후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과도한 음주, 흡연, 약물 부작용 등도 발기부전의 원인이다. 한국은 20세 이상 성인남성의 약 10%가 발기부전증을 겪고 있으며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치료와 예방

발기부전의 치료법은 원인에 따라 다르다. 환자의 병력, 성생활 습관 등 원인이 될 만한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첫 번째이다. 가장 보편적 치료는 약물 복용이다. 기질성 발기부전은 약 복용 외에 주사 요법, 보형물 삽입수술 등 내·외과적 치료가 사용된다. 심인성 발기부전으로 확인되면 원인이 되는 정신적 문제를 해결하는 상담치료가 필요하다. 평소에 과음, 흡연을 피하고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실천하는 생활은 발기부전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동의어 및 관련어=발기부전증, 발기불능, 발기기능장애, 남성성기능장애, 임포

페이스북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속삭
Original 1530145343.347861
Original 1530145557.2823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