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선 강한 여성, 性 개방적

턱 선이 강한 여성들이 성 문제에 다소 개방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shutterstock.com)


턱 선이 강한 여자는 성 문제에 대해 다소 개방적일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북미 4개 대학 공동 연구진은 남녀 조사대상자들 중 여성들에게는 그들의 성 경험과 성적 환상에 대해 묻고, 남성들에게는 ‘배우자로 알맞을 만한 여자를 고르라’고 시켰다. 남성들에게 여성의 응답 결과를 알려 주지는 않았다.


그 결과, 턱 선이 강한 여자들은 성적으로 더 자유분방했고, 남자들은 이런 여자들에게 별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발달한 턱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볼 수 있다"면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으면 여성들도 성적으로 더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심리학자들은 "남성들이 턱 선이 강한 여성을  매력적으로 느끼지 않는 이유는,  나만의 아이를 낳아 줄 정숙한 아내를 원하기 때문이다"면서 "성적으로 적극적인 여자는 결혼 후 부정한 짓을 저지를 가능성이 높다고 여기는 것이 남자의 본능"이라고 주장했다.

이 연구 결과는 ‘성격과 개인차(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저널에 게재됐다.

다른 콘텐츠
페이스북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속삭
Original 1489569815.6705637
Original 1489569801.1666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