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앱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안드로이드 - 원스토어 아이폰 - 앱스토어

유럽·미국 남녀 10명 중 6명 "한 번 이상 바람피워"

유럽·미국인 약 2,000명을 대상으로 ‘불륜남녀의 인식 실태’를 조사한 결과 10명 중 6명이 한 번 이상 불륜을 저질렀다고 답했다. (사진=shutterstock.com)


오늘 이 시간에도 세계 곳곳에서 불륜이 일어나고 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이 바람을 피울까? 또 어떻게 불륜을 시작할까? 그럴 바에는 차라리 독신으로 사는 게 좋지 않을까?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나는 숱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영국 여성전문 사이트 ‘슈퍼드러그 닷컴’이 나섰다. 이 사이트는 유럽·미국인 약 2,000명을 대상으로 ‘불륜남녀의 인식 실태’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유럽·미국 남녀의 60~68%는 한 번 이상 불륜을 저질렀다고 답변했다. 하지만 이들의 32~40%는 더 자주 불륜을 저질렀다고 시인했다. 결혼 생활 중 어느 시점에서 불륜을 저지를 확률은 최고 60%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반복적으로 불륜을 저지를 확률이 가장 높은 집단은 유럽 남성들과 미국 여성들인 것으로 밝혀졌다.

 

불륜의 카테고리에는 통상 성관계·온라인 연애·열정적인 단순 키스 등이 포함된다. 하지만 성적으로 관대한 유럽인들이 이런 대부분의 활동을 불륜으로 여길 확률은 매우 낮다.

 

심지어 거의 모든 참가자가 불륜으로 여길 가능성이 큰 삽입성교를 유럽 여성의 약 86%와 유럽 남성의 81 %만이 불륜행위로 간주했다. 그러나 미국 여성의 약 44%는 친구가 돼 함께 외출하는 것도 불륜으로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불륜을 저지르는 가장 큰 이유는 유럽·미국 남성들의 경우에는 ‘다른 여성이 정말 섹시했기 때문’이었다. 유럽·미국 여성들의 경우에는 ‘무관심한 파트너’ 때문이었다. 미국 여성들은 누군가가 절실히 필요할 때 바로 그 자리에 있는 남성, 섹시한 남성과 불륜을 저지르기 쉬운 것으로 분석됐다.

 

불륜은 어디서 시작될까? 유럽·미국 남녀들은 불륜의 대상을 친구 또는 직장 동료로 만날 가능성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남성들은 데이트 전용 앱·웹사이트 또는 불륜 남녀들을 위한 전문 사이트를 찾는 경향이 약간 더 많았다.

 

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또 유럽·미국 남녀의 절반 이상이 불륜행위에 대해 죄책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미국 남성의 71%는 가능하다면 되돌릴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는 미국 여성(58%), 유럽 남성(56%), 유럽 여성(59%)보다 훨씬 더 높은 비율이다.

 

불륜이 현장에서 발각되거나 파트너가 불륜을 알아차린 경우도 적지만은 않았다. 유럽·미국 남녀의 약 56%는 과거 파트너가 불륜을 눈치채지 못했다고 답변했다. 미국 남성의 약 22%, 유럽 여성의 약 11%는 불륜 행위를 현장에서 발각 당했다고 밝혔다.


김영섭 기자 edwdkim@naver.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
페이스북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속삭
Original 1500528745.291203
Original 1500444587.3510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