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꾸준히 하면 성기능 개선에 효과

여성 40명에게 12주간 요가를 시켜본 결과 성기능이 전반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shutterstock.com)


요가가 몸에 좋다는 건 많은 사람이 잘 알고 있다. 체중감소, 몸의 유연성, 피부 개선, 그리고 마음의 안정까지 전반적으로 건강을 좋게 해 준다. 그러나 성적인 측면에서는 그리 많이 알려져 있다.

 

요가는 성생활 개선에도 아주 좋은 운동이다. 커플 간에 요가를 함께 하면 성생활 전반에서 여러 가지로 혜택을 볼 수 있다. ‘성의학 저널(The Journal of Sexual Medicine)’에 몇 년 전에 실린 연구결과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요가를 즐긴 이들은 성욕, 성적 흥분, 오르가슴, 전반적 만족도 등에서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22~55세의 인도 여성 40명에게 12주간 22개의 요가 동작을 취하는 프로그램을 하루에 한 시간씩 하도록 하고 그 결과를 관찰했다. 12주가 지난 뒤 이들에게 성생활의 여러 항목으로 구성된 질문서를 주고 답변케 했는데 6개 영역의 성기능이 모두 전반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성기능 개선에 좋은 요가 자세 10가지 . ① 엎드린 강아지 자세 ② 누워 발 끝 잡기 ③ 브릿지(다리) 자세 ④ 비둘기 자세 ⑤ 몸 일으킨 강아지 자세 ⑥ 행복한 아기 자세 ⑦ 코블러 자세 ⑧ 누워 다리 올리기 ⑨ 플랭크 자세 ⑩ 고양이 자세 (사진=shutterstock.com)



이 같은 내용을 소개한 인도의 건강 관련 사이트인 라이프해커는 특히 성생활에 좋은 자세들로 강아지 자세, 고양이 자세, 코브라 자세, 행복한 아기 포즈(팔과 다리를 위로 드는 자세), 비둘기 자세, 다리 자세(누워서 엉덩이를 위로 들어 올리기) 등을 꼽았다.

다른 콘텐츠
페이스북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속삭
Original 1489569815.6705637
Original 1489569801.1666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