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앱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안드로이드 - 원스토어 아이폰 - 앱스토어

부자보다 마음 따뜻한 사람이 호감도 높다

부자인 것보다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상대의 호감을 더 많이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shutterstock.com)

 

부자인 것보다 마음이 따뜻한 것이 상대의 호감을 더 많이 사며 관계를 좋게 해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의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의 연구팀이 대학생 800명을 상대로 실험을 한 결과다. 연구팀은 이들에게 이성과 짝을 이뤄 온라인 게임을 하도록 했는데, 2.5달러나 50센트를 주고 그중 절반이나 20%를 파트너에게 주도록 했다.

 

그 결과 돈이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파트너에게 아낌없이 주는 이성에 대해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돈이 적더라도 관대한 사람은 돈이 많지만 인색한 사람보다 매력적이라는 반응이 많았다. 돈보다는 관대함, 공정성에 더 높은 점수를 준 것이다. 물론 돈에 대해 거부감을 보인 것은 아니다. 똑같이 관대하다면 돈이 적은 쪽보다는 많은 쪽을 택했다.

 

이 연구를 수행한 니콜라 라이하니 교수는 “진화론적 관점에서 볼 때 관대함은 현명한 태도다. 예컨대 수렵채취 사회에서도 인기 있는 사람은 최고의 사냥꾼이 아니라 자신이 사냥한 것을 다른 이들에게 잘 나눠주는 사람이다”고 말했다.

 

최근 호주에서 나온 연구결과에서도 이와 비슷한 현상이 보였다. 연구팀은 남녀 관계에서뿐만 아니라 친구와 동료와의 관계에도 이 같은 결론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신우 기자 help@bodiro.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
페이스북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속삭
Original 1500528745.291203
Original 1500444587.3510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