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성생활 개선을 위한 두 가지 조언

요가를 자주 하면 남성 성생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shutterstock.com)


성생활에는 기복이 있다. 어떤 때는 환상적일 정도로 좋지만 어떨 때는 시들해지기도 한다. 성생활 침체는 테스토스테론 저하, 라이프스타일, 전반적인 건강상태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작용한다. 성생활을 활기차게 할 수 있는 방법 중에서 최선의 것 중 하나는 식생활 개선과 요가 등의 운동이다.

 

요가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낮추고 감정적으로 유연하게 해 주고 폭을 넓히는 데 좋은 전통적인 방법이다. 요가는 성적 능력도 향상시켜 주는 데 특히 신체적 스태미너를 강화하려는 남성에게 좋다. 요가는 몸 전체적인 혈류를 개선하는 데도 효과가 있는데 이는 특히 성기 주변의 혈류를 향상시킴으로써 발기력과 잠자리에 필요한 능력을 제고시켜 준다.

 

인도의 한 대학 연구팀이 65명의 남성들에게 12주간 요가를 하게 하면서 성생활에 어떤 변화가 왔는지를 물었다. ‘성생활 저널(Journal of Sexual Medicine)’에 실린 이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들 남성은 성기능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성욕, 성교의 만족도, 자신감, 발기력, 오르가슴, 사정 조절력 등에서 전반적으로 향상됐다.

 

‘국제 요가 저널(The International Journal of Yoga)’에 실린 다른 연구결과에선 특히 전립선 건강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성생활을 향상시키는 데 좋은 요가 자세로는 버터플라이 자세, 앉아서 앞으로 몸을 굽히는 자세, 의자 자세, 코브라 자세, 프로그 자세 등이 꼽혔다.

 

식생활 개선도 중요하다. ‘미국 임상 영양 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실린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일을 많이 먹으면 남성의 성생활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리류와 밀감류에 들어 있는 ‘피토케미컬(Phytochemicals)’라는 천연화합물은 발기력을 유지해준다. 또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과일을 먹으면 일주일에 2~5시간 걷는 것과 같은 발기력 효과를 낸다.

 

이밖에 성생활에 좋은 식품으로는 시금치 등 녹색잎 채소들, 당분을 넣지 않은 차, 복숭아, 달걀, 뿌리식물, 견과류, 콩, 굴, 조개 등이 있다.

다른 콘텐츠
페이스북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속삭
Original 1489569815.6705637
Original 1489569801.1666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