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앱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안드로이드 - 원스토어 아이폰 - 앱스토어

알몸으로 자면 좋은 이유 6가지

낮은 온도에서 잠을 자는 것은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사진=shutterstock.com)


‘잠옷을 벗어 던져라.’ 벌거벗고 잠을 자면 좋다는 연구결과와 조사들이 여럿 나와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좋은지, 6가지 이유를 모아봤다.

 

1. 파트너가 알몸 차림의 당신을 좋아할 것이다

2014년에 ‘코튼 USA(Cotton USA)’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잠을 잘 때 어떤 옷차림이냐에 따라 파트너가 행복감을 느끼는 정도를 물었더니 알몸으로 자는 경우엔 57%가 행복감을 느낀다고 답했다. 이는 파자마를 입고 잘 때에 비해 9%가 더 높은 수치이다.

 

2. 당뇨병 예방 효과가 있다

믿기지 않지만 근거가 있다. 성인에게는 ‘좋은 지방’으로 불리는 갈색 지방이 있는데 2014년에 5명의 남성을 상대로 4주간 침실의 온도 변화에 따른 갈색 지방 수치를 측정한 결과 가장 낮은 온도에서 잔 이들의 갈색 지방 수치가 가장 높았고 인슐린 민감성도 높았다. 이는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옷을 벗고 차갑게 자는 것이 당뇨병 예방 효과가 있는 셈이다.

 

3. 질 건강에 좋다

너무 따뜻한 환경에서는 질 주변의 효모와 박테리아가 지나치게 많아질 수 있다. 알몸으로 자면 질 주변이 공기에 노출돼 통풍효과가 있다.

 

4. 우리 조상들은 알몸으로 잤다

옛날 사람들의 식습관을 따르는 다이어트 요법처럼 원시인들이 나체로 자던 것을 따라 해보자.

 

5. 면역력을 향상시켜준다

피부와 피부가 접촉하면 부신 분비샘은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코르티솔의 분비를 억제하라는 신호를 보낸다. 반면 혈류를 개선하고 힐링 효능이 있는 호르몬인 옥시토신을 증가시킨다.

 

6.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체온이 된다

불면증 환자들은 수면에 들어가기 전 몸이 더운 편이라는 2004년의 연구결과가 있다.


이신우 기자 help@bodiro.com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
페이스북에서 속삭을 만나보세요
속삭
Original 1500528745.291203
Original 1500444587.3510573